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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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안내

제1장 총칙
제2장 회원가입
제3장 서비스의 이용계약
제4장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및 변경
제5장 기타사항


제1장 총 칙

제1조 [목 적]
본 약관은 ㈜그로비교육(이하 “회사”라 합니다)의 학습전용 서비스 슈퍼브이(www.superv.com,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와 슈퍼브이 학습전용 단말기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 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큐브(Quve)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은 큐브 Application, 웹사이트, 기타 플랫폼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영유아용 교육 콘텐츠, 고객지원, 정보제공 등 이에 부수하는 일체의 ‘회사’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자녀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자녀정보 프로필로 등록한 자로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을 말합니다.
5. "콘텐츠"라 함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도서 정보, AI 대화 기능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합니다.
6. "AI 서비스"라 함은 "자녀회원"이 마이크 등 입력장치를 통해 입력한 "음성 정보" 및 이를 변환한 "텍스트 정보"를 기반으로 AI와 상호작용(대화)하며 학습을 진행하는 '큐브'의 핵심 기능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등]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콘텐츠 산업진흥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7일 전부터 회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③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4조 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6조 [약관적용 외 준칙]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별 서비스 이용 약관 및 운영 정책에 따르며, 여기에도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유ㆍ무선 전화(문자메시지 포함, 이하 같음)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사이트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전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합니다.

제2장 회원 가입

제8조 [회원가입]
①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큐브 웹/앱 사이트를 통해 SNS (카카오, 구글, 애플) 간편 회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는 주체는 '아동'이지만, 서비스 가입 계약의 당사자는 '법정대리인'이여야 하며 가입 신청 시점에 만 19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회원 가입 페이지의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거나 본 서비스의 이용을 시작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고, 회원 가입신청을 한 후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회원 가입계약이 체결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가입 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신청 내용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가입 신청자가 만 19세 미만이거나, 법정대리인 본인인증 및 동의 절차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6. 관계 법령,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7. 기술 및 설비의 미 보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지 않은 경우

⑤ 본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합니다.
⑥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웹/앱으로 수정을 하거나 고객센터 등을 통해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회사"는 "서비스"의 실제 이용자인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자녀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자녀회원"의 법정대리인("회원")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② 본 "서비스"는 "자녀회원"의 이용을 전제로 하므로,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회원"은 "자녀회원"의 친권자 또는 후견인인 법정대리인에 한정됩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은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법정대리인으로서 “자녀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에 대한 동의 권한을 가졌는지 확인하기 위해, 관계 법령에 따라 통신사 본인인증 등 법정대리인 확인 절차를 요구합니다. “회원”은 이 절차를 완료한 후에야 “자녀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제3항의 본인인증을 완료하고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자녀회원"의 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등)를 등록하는 행위는, 해당 "자녀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적법한 동의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⑤ "자녀회원"의 법정대리인("회원")은 해당 "자녀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 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시 이용한 카카오, 구글, 애플 등 제3자 서비스의 계정(이하 "연동 계정")에 대한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연동 계정"의 비밀번호 등을 포함한 관리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 및 해당 제3자 서비스의 정책에 따릅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연동 계정"을 타인에게 공유, 대여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연동 계정"이 도용되거나 유출되어 제3자가 본 서비스를 부정하게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를 위하여, 해당 "회원" 계정의 이용 제한 또는 임시 조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제3자 이용 금지) 및 제3항(통지 의무)을 이행하지 않거나, "회원"이 자신의 "연동 계정"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불이익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사이트를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탈퇴 처리하고 회원에게 탈퇴사실을 회신합니다. 단, 서비스 해지와 환불 등에 대하여는 제26조, 제27조가 우선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부정 이용(쿠폰/이벤트 혜택의 부당한 반복 수령 등) 방지 및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원이 탈퇴한 날로부터 30일 동안 해당 회원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전항에 따른 조치는 본 약관 제19조 제2항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계약

제13조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웹 서비스(PC),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스마트폰, 태블릿 PC), 또는 "큐브 학습전용 단말기"(이하 "학습기")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인터넷 통신망을 통해 전송됩니다.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인터넷 통신망의 구축 의무 및 유무선 통신 비용(데이터 요금 등)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③ 웹 서비스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기기(PC, 스마트폰, 개인 태블릿 등)를 직접 준비해야 하며, 해당 기기의 구매, 관리, 유지보수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가 원활히 구동될 수 있는 기기의 최소 사양을 "서비스" 공지사항 등을 통해 안내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가입한 상품의 구성에 "학습기" 대여가 포함된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과 최초 이용계약 체결 시 "학습기"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⑤ 제4항에 따라 "학습기"를 대여받은 "회원"은 "학습기" 사용 시 다음 각 호의 유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는 "회원" 및 "자녀회원"의 안전을 지키고 재산상의 손해를 막기 위한 내용이며, "회원"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 시 "회사" 또는 제조사에서 책임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숙지하고 올바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1. 젖은 손으로 "학습기" 또는 전원 플러그를 만지거나, 코드 부분을 잡아당기지 마십시오.
2. "학습기"의 액세서리 및 부속품은 반드시 "회사"가 제공한 정품을 사용해야 하며, 타사 제품(비정품 어댑터 등)을 사용(혼용)할 경우 제품 고장 또는 안전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전원 단자에 액체, 먼지, 금속 등 이물질이 들어갈 경우 부식 또는 합선으로 인한 폭발, 화재의 위험이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특히 멀티탭의 경우 주기적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4.전원 케이블 및 AC 어댑터가 손상되거나, 날카로운 물건에 눌리거나, 과도하게 구부러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손상된 케이블은 감전 또는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5. "자녀회원" 또는 애완동물이 "학습기"나 부속품을 빨거나 물어뜯지 않도록 지도해 주십시오.
6. 너무 낮거나 높은 온도(적정온도 5℃~35℃), 습도가 높은 환경, 직사광선 등에 "학습기"를 보관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7. "학습기"를 장시간 사용하거나 충전 중에 발열이 심하다고 느껴지는 경우, 즉시 사용을 멈추고 "학습기"의 온도가 내려갈 때까지 기다려 주십시오.
8. "학습기"에서 이상한 냄새, 소음, 연기 등 이상 현상이 발생할 경우,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전원 코드를 분리한 후 "회사"의 학습지원센터로 연락해야 합니다.

⑥ "회원"(법정대리인)은 "자녀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자녀회원"의 건강과 안전한 학습 환경을 위해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지도할 책임이 있습니다.

1. "자녀회원"이 "서비스"를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적절한 이용 시간을 정하고 관리·감독해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시, "자녀회원"이 기기(학습기, PC, 스마트폰 등)의 화면과 30cm 이상의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3. 유아동 시기에는 다양한 신체 활동 및 균형 잡힌 발달이 중요하오니, "자녀회원"이 "서비스" 이용 외의 활동도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제14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서비스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1.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2.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3.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4.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 방침
5. 회사는 전항 각호의 사항을 회사 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 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3. 결제 신청
4.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5.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6. 결제수단 선택
7. 결제금액 재확인
8. 결제금액 완료

② 회원은 신용카드, 인터넷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결제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6조 [큐브 학습전용 단말기 배송]
① 큐브 학습전용 단말기는 회원에게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미리 공지한 시점으로부터 영업일 기준 14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천재지변,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큐브 학습전용 단말기 배송의 과정은 유ㆍ무선 전화(문자메시지 포함, 이하 같음) 등을 통하여 회사에서 회원에게 직접 안내해 드립니다.
② 큐브 학습전용 단말기가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해 파손되거나 잘못 배송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 발송해 드립니다. 이 때, 회원은 반드시 기존에 받은 큐브 학습전용 단말기를 회사에 반납해야 합니다.
③ 무료체험이 종료되면 체험학습기간 중 대여한 큐브 학습전용 단말기와 관련 구성품은 반납해야 합니다.
④ 전 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여부 및 기기 상태 확인을 위하여 큐브 학습전용 단말기의 구동 상태 등(이하 "기기 상태")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⑥ 큐브 학습 전용 단말기와 관련한 기타 사항은 학습지원센터를 통하여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⑦ 큐브 학습 전용 단말기의 배송, 교환과 관련하여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3자 (배송업체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입각하여 성실하게 수행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의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사이트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유ㆍ무선 전화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 및 자녀회원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시정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3.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회원이 회사 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6.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7.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8.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9. "AI 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AI 모델의 취약점을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는 행위 (Jailbreaking 등)
10. "AI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개인정보, 지식재산권 등 법적으로 보호되는 권리를 침해하는 콘텐츠를 생성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1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욕설, 비방, 음란한 내용 등)을 고의로 "AI 서비스"에 입력하거나 생성을 유도하는 행위
12. "AI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비정상적으로 많은 양의 요청을 보내거나, 악성코드를 포함한 데이터를 입력하는 등 기술적인 방법으로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13.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목적으로 "AI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제19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자신의 ID 및 큐브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2.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SMS, 유ㆍ무선 전화 등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 [2차 발견 시]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킵니다. 이때, 회원 또는 자녀회원의 보호자[법정대리인]가 “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첨부하여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정지를 해제합니다.
3. [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 전화 등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고 30일간의 소명기간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③ 회원은 전항 제2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 또는 별도의 보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 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부정이용을 식별하고 차단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시킵니다.

제2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 또는 사이트 공지사항에 게시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변경 전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의 제2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제4항 단서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해지하게 되는 회원에게는 환불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1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 또는 사이트의 팝업창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콘텐츠의 이용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 또는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콘텐츠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경우에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을 실시하기 24시간 이전에 제7조에서 정한 방법 또는 사이트의 팝업창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정기점검시간은 제7조에서 정한 방법 또는 사이트의 팝업창에 통지한 시간으로 합니다.
④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본 약관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본 약관 제27조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제2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ㆍ무선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24조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 또는 "자녀회원"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AI 서비스"를 통해 생성한 "음성 정보" 및 "텍스트 정보"(이하 "회원 생성 콘텐츠"라 함)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회원 생성 콘텐츠"를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 생성 콘텐츠"에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제거(비식별 조치)하여 사용합니다.
1.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운영
2. "AI 서비스"의 성능 개선, AI 모델의 학습 및 고도화를 위한 연구 개발
3.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통계 분석 및 연구
4. 새로운 서비스 개발

제25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및 변경

제26조 [관계법령상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
①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에 기 지불한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 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④ 본 조 제1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로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사전에 별도로 고지하고 서면동의를 받은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 제4항 제 2호에 해당하는 사유인 ‘시용상품’과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ㆍ무상의 ‘체험상품’등이 이에 해당 합니다.

제27조 [회사의 환불규정]
①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본 약관을 통한 구체적인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② "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을 유ㆍ무선 전화 또는 "서비스" 내 고객센터(1:1 문의)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이용 내역, 잔여 기간, 상품 구성 등)을 확인한 후 환불 절차를 진행합니다.
④ 환불금은 "회원"이 기 지불한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을 통해 환불할 수 있으며, 이를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합니다.
(웹/앱 서비스 환불) "회원"이 웹 서비스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상품(전용 단말기 미포함)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별표1] 환불규정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 내역, 잔여 이용 기간 등을 산정하여 환불 금액을 책정하고 이를 "회원"에게 통보한 후 환불을 진행합니다.
(전용 단말기 상품 환불) "회원"이 "큐브 학습전용 단말기"(이하 "학습기") 대여 또는 구매가 포함된 상품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별표1] 환불규정에 따라 "회원"은 즉시 "학습기"(거치대 등 기타 구성품 포함)를 "회사"에 반납하여야 합니다.
⑦ 제6항의 경우, "회사"는 반납된 "학습기"를 회수하여 제품의 상태(파손, 고장, 분실 등)를 확인한 후, "학습기" 상태에 따른 공제금(또는 위약금)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 내역 등을 종합하여 최종 환불 금액을 책정합니다. "회사"는 이 금액을 "회원"에게 통보하고 "회원"의 이의가 없을 경우 환불을 진행합니다.
⑧ 환불 금액 책정 시 "회원"의 미납금액이 있을 경우, 환불금액에서 이를 우선 공제합니다. 또한, "학습기"의 훼손/분실에 따른 공제금액 등이 환불금액보다 큰 경우, "회원"은 그 차액을 "회사"에 추가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⑨ (인앱 결제 특칙) 본 조의 환불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구글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 Store) 또는 애플 앱스토어(Apple App Store) 등 "앱 마켓"을 통하여 구매한 인앱(In-App) 결제 상품의 환불은, 각 "앱 마켓" 사업자의 이용약관 및 환불 정책을 원칙적으로 따릅니다.
⑩ 제9항의 경우, "회사"는 "앱 마켓"의 정책 및 시스템상 "회원"에게 직접 환불을 처리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해당 "앱 마켓"의 고객센터 등을 통해 직접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환불 승인 여부는 "앱 마켓"의 정책에 따라 결정됩니다.
⑪ "회원"의 환불 요청은 "앱 마켓"의 정책에 따라 거부되거나 제한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별표 1] 환불 규정

기준상품환불적용환불/해지 내용
최초 결제승인일 또는 유료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취소/환불 신청한 경우전체조건 부 전액 환불• 콘텐츠 시청 이력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 시청 이력이 있는 경우 상품에 따라 해지반환금, 또는 환불액 청구
• 제공받은 큐브 학습전용 단말기 등 모든 구성품의 재화를 반납해야 환불 가능
• 회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멸실 또는 훼손 시 비용 청구
최초 결제승인일 또는 유료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후 해지 신청한 경우전용단말기 약정상품해지반환금 청구• 제공받은 큐브 학습전용 단말기 등의 재화를 반납해야 해지 가능
• 회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멸실 또는 훼손 시 소비자가격으로 비용 청구
• 해지반환금 = 차감액 + 위약금 + 제공받은 부가상품의 대가 및 혜택
ㄱ) 차감액 = 정상가 기준 이용기간 금액
* 이용기간 금액 = 정상가(월) × 이용 개월 수
ㄴ) 위약금 = 총 약정 잔여 학습료의 10%
ㄷ) 제공받은 부가상품의 대가 및 혜택 = 쿠폰할인, 상품권, 사은품 등의 추가 구성품
최초 결제승인일 또는 유료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후 해지 신청한 경우기간상품환불액 청구• 시청 이력 있음, 또는 상품 구입일로부터 7일 이후 해지 시 부분 환불
환불액 = 결제금액 - 차감액 - 위약금
ㄱ) 차감액 = 정상가 기준 이용기간 금액
* 이용기간 금액 = 정상가(월) × 이용 개월 수
ㄴ) 위약금 = 총 약정 잔여 학습료의 10%
최초 결제승인일 또는 유료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후 해지 신청한 경우월 구독형 상품해지 및 환불• 해당 상품의 구독 해지 시, 잔여 구독 기간에 따른 환불은 [별표 1]의 '기간상품' 환불 규정을 준용합니다. 다만, 월 단위 결제 상품은 당월 서비스 이용 기간에 대한 중도 해지 및 부분 환불을 제공하지 않으며,해지 효력은 다음 결제 예정일(익월)부터 적용됩니다.
최초 결제승인일로부터 7일 이후 취소/환불 신청한 경우단품 재화• 추가로 구입하는 태블릿, 케이스, 거치대, 터치펜, 충전기 등은 개봉하거나, 훼손된 경우 취소/환불 불가
비고• 최초 결제승인일 또는 유료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취소/환불 신청한 경우 시청이력이 없으면 별도의 위약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 최초 결제승인일 또는 유료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후 해지 신청한 경우
가. 해당월 학습 도중 당월분 해지 신청 불가능
나. 익월 결제일 7일 전까지 해지 의사를 밝히면 익월부터 해지 가능
다. 약정 해지에 따라 회원은 해지반환금을 납부하고, 큐브 학습전용 단말기 및 그 구성품 모두를 반납하여야 함
• 상품변경 후 기존 상품으로 재변경 불가
• 상품변경 후 해지 시 변경 전/후 해지반환금 중 높은 해지반환금으로 부과
• 특약 상품은 별도의 기준으로 환불 및 해지반환금을 청구함
• 회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멸실 또는 훼손 시 계약정보에 명시된 금액으로 청구
⑫ 상품 구매를 조건으로 추가로 제공받은 구성품을 이미 사용하거나 반납이 불가능한 경우 소비자가격 및 운송비를 공제한 후 환불하여 드립니다.
⑬ 큐브 학습전용 단말기의 반납이 불가능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의 귀책사유로 제공받은 재화가 분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회원 사용 또는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가 불가능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⑭ 환불금액이 소수점으로 나올 시 소수점 이하 절상합니다.
⑮ 큐브 학습전용 단말기 및 그 구성품, 제공받은 부가상품 등의 멸실, 훼손, 분실, 미반납 등의 경우 해지반환금과 상관없이 별도로 소비자가격으로 비용을 청구합니다.

*단, 회사는 특정 상품에 한해 다음과 같은 예외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기준상품환불적용환불/해지 내용
최초 결제승인일 또는 유료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31일~ 37일 이내 취소/환불 신청한 경우큐브 올패스 1년, 큐브 올패스 2년전액 환불• 상품 구매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한 날로부터 7일 이내(총 31일~37일 사이) 환불을 신청한 경우, 아래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 시 기 지불한 대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 ㄱ) 자녀 회원의 30일간 총 학습 일수(서비스 접속 일수)가 10일 이상인 경우.
• ㄴ) 자녀 회원이 30일간 학습을 완료한 콘텐츠 수가10권 미만인 경우.
※ 학습 완료 조건은 영상인 경우 영상시간 기준 30%이상 학습, 영상 외 콘텐츠인 경우 콘텐츠를 실행한 즉시
최초 결제승인일 또는 유료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37일 이후 취소/환불 신청한 경우큐브 올패스 1년, 큐브 올패스 2년해지반환금 청구• 본 약관 [별표 1]의 '기간상품' 환불 규정에 따라 해지 시점까지의 이용료 및 위약금(10%)을 공제한 잔여 대금을 환불합니다.
제28조 [과오금의 환급]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할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 전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고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회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요청하는 과오금에 대해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경우 환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서비스 하자 등에 대한 피해보상]
① 회사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연속 1일 이상 이용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용중지 또는 장애 발생 누적시간이 1개월 기준 48시간을 초과하는 경우(이용자가 사업자에게 중지, 장애시점을 통지 시부터 기산)에는 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 2배의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 장애 기간이 이용 회차의 1/2을 경과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 회차의 이용료를 전액 환불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비점검 및 보수 시에 합리적인 시간 내에서 제7조에서 정한 통지의 방법으로 사전고지를 합니다. 이 경우 이용중지 또는 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이용중지 또는 장애 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⑤ 불가항력적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이용중지 또는 장애 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제5장 기타사항

제30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AI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 답변, 대화 내용 등(이하 “AI 생성 정보”)은 AI 모델에 의해 자동으로 생성된 것으로, 부정확하거나 불완전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으며, “회사”의 공식적인 견해를 반영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AI 생성 정보”의 완전성, 정확성, 신뢰성, 유용성,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AI 생성 정보”를 교육적 참고 자료로만 활용해야 하며, 이를 근거로 한 어떠한 결정이나 행위에 대한 최종적인 판단과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31조 [이용자의 권익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수, 이용시간 등을 감안하여 이용자가 원활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버다운, 기술적 오류 등에 대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콘텐츠계약에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체계(시스템 등)를 구비합니다.
③ 회사는 동일 또는 유사한 이용자피해가 계속하여 발생하고 있는 사실을 인식한 경우 추가적인 이용자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회사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 또는 사이트 등에서 그 피해발생사실과 피해예방을 위한 이용자의 조치사항에 대하여 공지합니다.

제32조 [분쟁의 해결 등]
①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전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이 계약에 관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필요한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와 이용자가 별도로 합의하여 결정하는 법원으로 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착] 시행일
본 이용약관은 2025년 12월 O일부터 적용합니다.